2024년 10월 25일 금요일 오후 9시 40분 MBN '전현무계획2'에서는 돼지한바퀴 돼지고기 맛집을 방송했습니다. 용산구 해방촌에 사장님 혼자서 운영하는 돼지두루치기 맛집을 방문했는데요. 숨은 맛집으로 촬영 허락을 받는데 매우 힘들었다고 합니다. 해방촌 '고창집'의 포장 예약을 아래에서 하시고 편하게 방문하세요.
돼지두루치기 10,000원
홍어무침 18,000원
홍어찜 15,000원
홍어애탕 18,000원
홍어회 13,000원
돼지삼겹살 22,000원
해방촌 노포 돼지두루치기
25일(오늘) 방송하는 MBN '전현무계획2' 3회에서는 전현무와 '먹게스트' 백지영이 'MZ 힙동네' 해방촌의 찐 맛집을 찾은 가운데, '전현무계획' 사상 최대 위기를 겪는 현장이 펼쳐진다.
전현무는 "오늘은 돼지고기 특집"이라고 선포한 뒤, 백지영을 만나 '레트로힙 성지' 해방촌에 위치한 50년 전통의 맛집을 찾아간다.
이때 전현무는 "(이 식당에 대한) 힌트는 전라도!"라고 툭 던지고, 길을 가다가 한 식당의 간판을 본 백지영은 "이거네! (분위기) 장난 아니다"라며 기대감을 드러낸다.
해방촌 '고창집'의 포장 예약을 아래에서 하시고 편하게 방문하세요.
직후, 두 사람은 맛집 할머니 사장님에게 인사하며 섭외에 나서는데, 사장님은 "아이고~ 백지영 씨!"라며 백지영의 손을 꼭 붙잡고 격하게 반가워한다.
반면, 사장님은 전현무를 흘낏 보더니 "백지영 씨는 잘 아는데…"라며 말을 흐린다.
이에 백지영은 "전!현!무!"라며 그의 이름을 또박또박 대신 말해줘 '웃픔'을 안긴다.
'전현무기' 전현무가 최초로 인지도 굴욕을 당한 가운데, 사장님은 "그런데 이 식당은 나 혼자 장사하는 곳이라, 손님이 많아지면 안 된다.
너무 고맙지만 촬영이 어려울 것 같다"라고 섭외를 거절한다.
전현무는 "'전현무계획' 사상 최초다"라며 그 자리에서 얼어붙고, 제작진도 당황한다.
그럼에도 심기일전한 전현무와 백지영은 다시 한번 정중히 섭외 요청을 하는데, 과연 이들이 맛집 섭외에 성공할 수 있을지에 관심이 쏠린다.
해방촌 '고창집'의 포장 예약을 아래에서 하시고 편하게 방문하세요.
이날 두 사람은 한 식당에서 국물이 풍성한 '돼지 두루치기'를 영접해 폭풍 먹방을 선보인다.
식사를 하던 중, 전현무는 백지영에게 "올해가 데뷔 25주년이라고 하던데?"라고 묻고, 백지영은 "맞다"며 고개를 끄덕인다.
그러자, 전현무는 "이제 '사랑 안 해'급의 노래가 나와야 한다.
누나, 옛날 곡들 너무 돌려쓰잖아~"라고 디스(?)급 조언을 던져 백지영을 당황하게 한다.
해방촌 음식점들이 다 사람도 너무 많고 예약 안 하면 갈만한 곳이 없어서 방황하던 찰나에 누가 봐도 맛집 같아서 시켜봤더니 역시나 사장님 두 분 너무 친절하시고, 양도 엄청 많이 주셔요.
남는 게 없으실 거 같은 느낌.
동네 맛집인 줄 넘나 늦게 알았네요.
할머니가 친절하시고 손맛도 좋으시고 양도 많이 주셔서 집밥 먹는 것 같아요.
반찬도 맛나요.
사장님 손맛이 짱. 50년 된 노포.
소주맛이 기가 막혀요.
해방촌 '고창집'의 포장 예약을 아래에서 하시고 편하게 방문하세요.
과연 전현무의 조언에 백지영이 어떤 반응을 보였을지 궁금증이 쏠리는 가운데, 식사를 마친 전현무는 백지영과 헤어진 뒤 '직장인 맛집의 성지' 공덕동으로 이동한다.
사람 냄새 가득한 정겨운 시장 골목은 물론, 각종 맛집이 즐비한 공덕동에서 그는 "여긴 변함이 없구나.
2003년 YTN 보도국 앵커 시절에 되게 좋아했던 곳"이라며 20대 새내기 직장인이었던 당시를 추억한다.
그러다 이날의 두 번째 '먹게스트'인 오 마이걸 미미에게 전화를 걸어 "왜 안 오냐?"라고 채근한다.
미미는 전혀 당황하지 않고 "지금 전을 먹고 있다"라고 당당히 밝혀 전현무의 입을 쩍 벌어지게 만든다.
전현무가 '전현무계획' 최초로 따로 찍고 편집을 요구한 게스트 미미로 인해 정신이 혼미한 사이, 홀로 '미미무계획'을 펼친 'MZ 예능러' 미미가 강추한 공덕시장 전 맛집의 정체와 두 사람이 함께 찾아간 48년 전통의 보쌈 '단일 메뉴' 1등 맛집까지 모두 공개되는 '전현무계획 2' 3회는 25일(오늘) 9시 40분 방송된다.
해방촌 고창집 포장 예약하기
- 주소 : 서울 용산구 소월로 20길 32
- 전화번호 : 02-754-0820
전현무계획2 돼지한바퀴 순대국->
한국인의밥상 노포 순대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