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0일(수) 밤 9시 35분 EBS'한국기행'에서는 국물의 나라 안동 추어탕을 방송했습니다. 안동 4대를 이은 추어탕의 비법을 공개하는데요. 아래에서 한국기행 안동 4대 추어탕 '경상도추어탕'의 포장 및 밀키트 택배 주문을 해 보세요.

경상도 추어탕 10,000원
경상도 추어튀김 10,000원
경상도 추어물만두 10,000원
추어고추군만두 10,000원
안동 백년가게 4대째 80년 추어탕 국물의 비법
네이버지도
경상도추어탕
map.naver.com
주소 : 경북 안동시 태사길 23-3 경상도 추어탕
영업시간 : 11:00 - 19:00
18:30 라스트오더
정기휴무 : 매주 일요일
전화번호 : 054-857-9341
4부. 4대를 이은 추어탕의 비법


새벽 5시에 하루를 시작하는 강래형, 이미형 부부 부부는 오늘도 80년을 이어온 국물의 맛을 지키기 위해 정성으로 추어탕을 끓여낸다.
부부의 추어탕 집은 1대 이순달 2대 강점용, 유옥희 3대 강래형, 이미경 부부에게 이어졌고 이제는 4대, 식품영양학을 전공한 아들 강정민 씨에게로 그 가업이 이어지고 있다.


80년을 이어온 추어탕 국물의 비법은 미꾸라지를 통째로 삶은 후 씁쓸한 맛을 내는 내장을 수작업으로 걸러내는 것. 또한, 약한 불에서 밤새 국물을 끓여 깊은 맛을 내고 우거지 대신 데친 배추로 그 맛을 더한다.
농사지어 재배한 채소로 만든 반찬과 강황을 넣어 만든 노란 황금밥까지 손을 안 거치는 과정이 없을 만큼 온 정성을 다한다.


이들의 목표는 100년 가업을 완성하는 것. 가족의 오랜 노력과 열정을 담은 건강한 국물 보양식을 만난다.
※경상도추어탕, 3대째 이어온 안동 대표 백년가게※
'진짜 미꾸라지 맛을 아는 집', 경상도 추어탕입니다. 3대째 가업을 이어오며, 안동을 대표하는 한 그릇으로 사랑받는 전통 있는 국내산 추어탕 전문점이자 각종 방송에 소개된 '백년가게'입니다.


경상도 추어탕이 특별한 이유는 정성과 세월에 있습니다. 국산 미꾸라지를 손질해 직접 끓여내는 깊고 진한 국물, 한 번 맛보면 잊을 수 없는 구수함이 입안 가득 퍼집니다. 세대를 이어온 비법으로 만든 양념과 육수는 오랜 시간 지켜온 전통 그대로의 맛을 선사합니다.
3대째 이어온 손맛과 정성 할머니의 전통방식 그대로, 아버지의 손맛에 이어 지금은 3대째 주인이 전통을 지켜가고 있습니다. 오랜 세월 변함없는 맛을 위해 모든 과정을 직접 관리합니다.


깊고 진한 국물의 비결 매일 아침 정성껏 끓여내는 육수에 국내산 미꾸라지를 푹 고아 만든 진한 국물은 건강하고 구수한 맛으로 유명합니다.
다양한 메뉴 구성 추어탕 외에도 미꾸라지튀김, 가족 단위 식사와 단체 모임에도 어울리는 메뉴를 준비했습니다.
안동을 대표하는 방송 맛집 수많은 방송 프로그램과 언론에 소개되며 지역민과 관광객 모두가 인정한 안동 대표 맛집입니다.


몸보신에도 좋은 따뜻한 한 끼 구수하고 진한 맛으로 몸을 따뜻하게 해주며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보양식입니다.
안동에서 전통의 깊은 맛과 세대를 잇는 정성을 느끼고 싶다면 경상도 추어탕에서 따뜻하고 든든한 한 끼 즐겨보세요.
한국기행 안동 경상도추어탕 솔직한 후기들
경북 안동 맛집 경상도추어탕.
다른집 추어탕과 달리 국산 미꾸라지를 진하게 고아 직접 채에 걸러 내어 만드니 국물이 약간은 연하지만 구수하면서 진한 맛에 잘 익은 우거지와 같이 먹으니 속이 따뜻해지면서 맛나네요.
오리지널 추어탕입니다.


일인당 4가지 개인 반찬을 따로 주시는데 청결도 하고 슴슴하면서 맛있어요.
남사장님은 정말 친절하시구요.
안동시내 태사묘 공원 인근에 위치한 경상도추어탕은 추어탕가게중 넘버원이 아닐까 합니다.
주인사장님의 한결같은 친절함과 서비스에 추어탕맛이 배가 되는 경상도추어탕 짱입니다.





웅부공원과 태사묘 인근 음식의거리에 위치한 경상도 추어탕은 추어탕의 맛과 주인의 친절함과 역사성에서 우위를 보이는 안동 맛집 입니다.
1그릇 만원의 추어탕에 호박전과 깔끔한 반찬이 나옵니다.
맛집이니까 꼭 가보세요 주차는 웅부공원앞 공영주차장에 하시면 됩니다.
안동 경상도추어탕
주소 : 경북 안동시 태사길 23-3 경상도 추어탕
영업시간 : 11:00 - 19:00
18:30 라스트오더
정기휴무 : 매주 일요일
전화번호 : 054-857-9341
네이버지도
경상도추어탕
map.naver.com
한국기행 영주 선비꽃 박누리 이신옥 목,금만 영업
2025년 12월 10일(수) 밤 9시 35분 EBS'한국기행'에서는 국물의 나라 영주 선비꽃을 방송했습니다. 영주에서 한 지붕 두 부엌, 대결 '빨간 맛'을 이신옥씨와 박누리씨가 대결하는데요. 아래에서 사전
2.violet097.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