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생로병사의 비밀 슬로우조깅

2024년 10월 30일 오후 10시 KBS '생로병사의 비밀'에서는 '슬로우조깅'을 방송했습니다. 빨리 달리지 않아도 충분히 효과가 있다는 슬로우조깅에 대해서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슬로우조깅
슬로우조깅

 

슬로우조깅 방법보기

슬로우조깅 반전효과

슬로우조깅 초보라면 꼭 보세요.->

 

 

최근 대한민국은 러닝 열풍이다.

러닝 인구가 증가하며 관련 산업도 급성장하고 있다.

주위에 달리는 사람들을 보는 건 일상이 됐다.

 

새로운운동

 

슬로우조깅

 

하지만 모두가 달릴 수 있는 건 아니다.

달리고 싶어도 달리지 못하는 사람들도 있다.

잘못된 달리기로 발에 부상을 입었거나, 대사증후군 등을 가진 비만인들, 수술 후 강도 있는 운동을 하기 어려운 사람들까지.

 

슬로우조깅
슬로우조깅효과

 

궁금하다. 달리기는 꼭 빨라야만 하는 걸까?

숨차도록 빠르게 뛰어야 효과가 있다는 달리기의 고정관념을 깨고, 시속 3~6km, 상상 이상으로 느리게 달려도 건강이 개선되는 완전히 새로운 달리기, 슬로우조깅 생로병사의 비밀 제작진은 슬로우조깅 3주 프로젝트에 돌입했다.

정말 천천히 달려도 건강해질 수 있는지 세밀하게 검증해 봤다.

 

근력강화효과
고령자에게알맞는슬로우조깅
걷기운동

 

고령 국가 일본을 강타한, 느린 달리기의 마법

 

가장 먼저 제작진이 찾아간 곳은 일본 후쿠오카의 오호리 공원.

이곳엔 무려 11년째 아침마다 모여 함께 슬로우조깅을 즐기는 사람들이 있다.

4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나이대로 구성된 사람들 속, 유모차를 밀며 달리는 워킹맘도 보인다.

서로 대화를 하며 싱글벙글 웃는 얼굴로 아주 천천히 공원을 달린다.

전혀 힘들어 보이지 않는데, 이마와 등은 모두 땀으로 젖었다.

 

슬로우조깅방법

 

 

슬로우조깅방법

 

모임을 이끄는 마츠카도 고이치로(61) 씨는 뇌신경외과 전문의로, 50대 초반까지 담배와 술을 즐기며 운동과는 거리가 먼 삶을 살았다.

100kg에 육박했던 그는 슬로우조깅을 시작한 후 무려 30kg을 감량했다.

 

‘슬로우조깅’을 아십니까?

 

‘슬로우조깅’은 故 다나카 히로아키 후쿠오카대학교 스포츠과학부 명예교수가 2009년에 고안한 운동법으로, NHK 등 일본 언론에 소개되며 큰 반향을 얻었다.

걷는 속도로 달리는 무리 없는 운동법 덕분에, 특히 고령자들에게 맞춤형 운동으로 사랑받고 있다.

 

고령자-슬로우조깅
스트레칭
냉찜질

 

84세 이나토메 히데아키 씨도 이 운동을 즐기는 사람 중 하나다.

나이가 들수록 근육이 감소하는 탓에 어려운 운동은 시도할 수 없었지만, 슬로우조깅을 시작해 10년간 하다 보니 지금은 마라톤을 완주할 뿐 아니라 아내와 함께 4박 5일 전국 일주 캠핑을 떠날 정도로 체력에 자신감이 붙었다고.

 

"(슬로우조깅을) 100세까지 할 겁니다.

'100세까지 허리를 펴고 힘내자’라고 친구들과 약속했어요.'"

-이나토메 히데아키 (84세)

 

보호대
운동화바꾸기

 

현재 90세, 전 아키히토 일왕이 자신의 건강 유지 비결로 ‘슬로우조깅’을 꼽은 것이 언론에 공개된 후, 슬로우조깅은 일본 전역에서 또 한 번 큰 주목을 받았다.

 

과연 ‘슬로우조깅’은 어떻게 뛰는 운동일까?

故 다나카 히로아키 교수의 제자이자 슬로우조깅 관련 박사논문을 쓰고 있는 전문가에게 운동법을 배워봤다.

뒤꿈치로 착지하는 달리기와 달리 앞꿈치로 착지하고 보폭을 최대한 좁게 종종거리며 앙증맞게 뛰는 달리기.

 

슬로우조깅-3주프로젝트
느린달리기

 

앞꿈치로 착지하면 뒤꿈치 착지에 비해 달릴 때의 체중 부하가 3분의 1로 줄어든다.

싱글벙글 웃으며 경쾌하게 달리는 ‘슬로우조깅’, 걸을 수 있다면 누구나 달릴 수 있는 쉬운 운동이지만 그 효과는 결코 약하지 않은 슬로우조깅, 이제 당신도 할 수 있다!

 

 슬로우조깅 3주 프로젝트

 

3주동안기적
족저근막염

 

오랜 당뇨병으로 저혈당을 걱정하며 살다가 대식가가 된 63세 한경임 씨,

제빵사의 불규칙한 근무 특성상 제대로운동할 기회를 만들기 어려워 과체중이 된 47세 김상태 씨.

3년 전 유방암 수술을 받은 후 10kg이 빠지고 체력이 완전히 바닥난 64세 한미옥 씨.

혈액 검사, 복부 CT 검사 등을 통해 세 참가자의 건강 상태를 진단해 본 결과, 모두 내장비만이 심각했고 식단 조절과 운동이 절실한 상황이었다.

 

하지만 부족한 근력, 족저근막염 등 각기 다른 이유로 달리기와 같은 강도 높은 운동은 불가능한 상황.

슬로우조깅코리아 정라혜 대표에게 운동법을 배워, 3주간 매일 1시간씩 슬로우조깅을 실천했다.

과연 이들의 건강은 얼마나 어떻게 좋아졌을까? 국내 방송 사상 최초, 슬로우조깅 3주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느려도 괜찮아, ‘슬로우조깅’의 놀라운 반전

슬로우조깅

 

<생로병사의 비밀> 제작진은 한국스포츠과학원 전문가팀과 함께 진행한 운동 역학분석을 통해 ‘슬로우조깅’의 뛰어난 운동 효과를 알아봤다.

 

달리기에 대한 고정관념을 깰 슬로우조깅의 놀라운 비밀은 과연 무엇일까?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어 진입장벽이 낮지만, 운동 효과는 강력한 느린 달리기의 놀라운 반전! 대한민국의 달리기 패러다임을 바꿀 슬로우조깅으로 몸을 깨워보자.

 

 

슬로우조깅 준비물

 

 

 

홍게 무한 리필 1인 25,000원->

 

생생정보 포항 홍게무한리필 1인 25,000원 감동수산

2024년 10월 29일 화요일 오후 6시 40분 KBS '생생정보' 가격파괴why에서는 홍게 무한 리필 1인 25,000원을 방송했습니다. 이제 집에서도 맛볼 수 있는데요. 아래에서 포항 '감동수산'의 홍게를 택배 주

3.violet097.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