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6일 토요일 오후 7시 10분 KBS '동네한바퀴'에서는 경상북도 칠곡을 방송했습니다. 칠곡에서 납골당 미니어처를 제작하는 공방을 방문했는데요. 작지만 모든 것을 표현한다고 합니다. 칠곡 '아기자기 미니어처공방'의 상담 및 예약을 아래에서 할 수 있습니다.
추억을 소환하는 미니어처 장인
55일간의 치열했던 다부동전투로 유명한 한국전쟁 격전지.
그 마을에 추억을 재현하는 미니어처 공방이 있다.
어린 시절 즐겨 찾던 만화방,
스무 살 아버지와 같이 갔던 첫 번째 술집 등 추억을 소환하는 공간을 재현하기도 하고,
남편이 소망하는 서재, 딸이 꿈꾸는 공주님 방 등 상상 속의 공간을 만들기도 한다.
칠곡 '아기자기 미니어처공방'의 상담 및 예약을 아래에서 할 수 있습니다.
미니어처 장인 박소연씨가 최근 집중하는 것은 제사상과 납골당으로 작은 공간에 맞게 손바닥만 한 상에 밥과 국, 과일 등을 생생하게 미니어처로 만들어 올린다.
사회복지사로 일했던 그녀가 미니어처를 만들게 된 건 희귀병 때문.
루푸스병이라는 진단을 받고 우울증과 공황 장애까지 겹쳐 세상과 단절된 삶을 살던 그녀는 이제 다시 세상 속으로 들어오고 있다.
사진보다 선명하게 추억과 이야기를 담아내는 박소현씨의 미니어처를 만나본다.
칠곡 '아기자기 미니어처공방'의 상담 및 예약을 아래에서 할 수 있습니다.
작지만 모든것을 표현합니다.
-납골당미니어처
-미니어처수업
-대구근교데이트
-대구드라이브코스
-대구인근카페
-미니어처공방 N 카페
*눈으로 봐도 작은 카페/공방 :
누군가의 추억이 , 삶이 이야기가 되고 잠시 여유를 즐길수 있는 곳
※미니어처는 단순 미니어처가 아니라 미니어처 속에는 많은 직업이 숨어 있어서 아이들에게 직업체험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칠곡 '아기자기 미니어처공방'의 상담 및 예약을 아래에서 할 수 있습니다.
조선시대 일본인들의 거주, 상업지역 왜관이 설치돼 유통과 상업의 중심지로 발전해 온 칠곡, 한국전쟁 당시 낙동강 방어선을 구축하기 위해 왜관철교를 폭파하고, 55일간 치열한 전투가 벌어졌던 그곳.
호국 보훈의 고장.
새로운 문화, 새로운 문물을 적극 수용했던 오랜 전통 속에서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한계를 딛고 일어서, 흥미진진하고 즐거운 인생을 만들어 가는 사람들의 동네, 동네 한 바퀴 292번째 여정은 <경북 칠곡군>에서 칠곡의 다섯 번째 할머니 래퍼 그룹 ‘텃밭 왕언니’와 함께 시작한다.
칠곡 아기자기 미니어처공방
- 아기자기 미니어처공방
- 주소 : 경북 칠곡군 가산면 다부원2길 19-2
- 영업시간 : 매일 10:00 - 19:00
- 휴무일 : 매주 월요일 휴무(전화상담가능)
- 전화번호 : 0507-1398-8284
동네한바퀴 칠곡 왜관 맛집->
동네한바퀴 예천 찹쌀떡 만수당 택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