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9일 토요일 오후 7시 10분 KBS '동네한바퀴'에서는 춘천의 '숲속 빵집'을 방송했습니다. 젊은 귀농 부부가 농사지은 식재료로 빵을 굽고, 펜션도 운영하는데요. 금,토,일만 운영하는 숲속 빵집 '밀봄숲'과 노천탕이 있는 펜션을 아래에서 예약해 보세요.
3년 차 귀농 부부의 숲속 빵집
춘천 숲속 빵집 ->
매 순간 아름답다 –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편
유난히 산과 강이 많아 사계절 내내 빼어난 경관을 자랑하는 호반의 도시, 춘천.
그 경관을 뒷산 삼고 앞마당 삼아 살아가는 이들의 하루하루는 또 얼마나 아름다울까?
춘천 여행의 시작이라 불리는 소양강 물길 따라 동네 지기 이만기가 ‘소양강 처녀’ 한 곡조 선사하며 춘천으로 <동네 한 바퀴> 294번째 여정, 떠나본다.
금,토,일만 운영하는 숲속 빵집 '밀봄숲'과 노천탕이 있는 펜션을 아래에서 예약해 보세요.
38살 동갑내기, 시골살이는 처음이라서
도심의 팍팍한 일상 대신한 적한 시골살이를 꿈꿔왔다는 안경훈&김현지 부부를 만났다.
조건에 맞는 땅을 찾아다닌 것만 2년, 전국 방방곡곡을 돌아다니다가 젊은 부부가 만난 땅이 지금의 춘천이다.
시골에서 손님들에게 화덕으로 구운 빵과 농사지은 식재료로 만든 요리를 대접하는 게 로망이었다는 부부.
그 다짐 아래 시작한 농사는 무럭무럭 자라는 잡초 앞에 두 손 두 발을 들었단다.
그 시행착오조차 일상의 재미가 되는 게 시골살이라나?
금,토,일만 운영하는 숲속 빵집 '밀봄숲'과 노천탕이 있는 펜션을 아래에서 예약해 보세요.
남편 경훈 씨가 직접 만든 화덕에 이른 아침 빵을 굽다 보면, 화려한 도시 생활과 번듯한 대기업을 포기한 일이 젊은 시절 가장 잘한 일이라 느껴진다는데...
서른여덟 동갑내기 부부의 숲속 빵집에는 세상에서 가장 고소-한 향이 진동한다.
춘천 작은 숲속 시골마을에서 직접 만든 화덕으로 우리밀빵과 건강한 재료로 브런치를 판매합니다.
계절을 느낄 수 있도록 제철재료를 사용하여 빵과 요리를 만들고 오로지 참나무 장작으로만 불을 피운 화덕에 굽습니다.
커다란 노천탕이 있는 독채 프라이빗 펜션도 함께 운영합니다.
자연과 함께 온전한 쉼을 위한 프라이빗한 독채스테이를 운영하며, 틈틈이 퍼머컬처를 기반으로 농사도 짓고 어떻게 하면 작은 소도시 시골에서도 재미나게 살아갈 수 있는지, 하고 싶은 일들을 해나가고 이왕이면 자연과 함께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을 찾아서 실천합니다.
" 밀봄숲 " 춘천 숲속 작은 시골마을에 위치한 밀봄숲은 빵을 좋아하는 여자와 그림을 사랑하는 남자가 만나 함께 일궈나가는 공간입니다.
직접 만든 장작화덕에 이른 새벽 두 시간 동안 장작을 태워 불을 피우고 우리밀빵을 구우며, 지역에서 생산되는 재철 농산물로 빵과 요리를 만듭니다.
금,토,일만 운영하는 숲속 빵집 '밀봄숲'과 노천탕이 있는 펜션을 아래에서 예약해 보세요.
MILLBOMSOUP CAFE & STAY
베이커리 영업시간 : 금토일영업
오전 9시~ 오후 7시까지 영업
새벽 4시 동이 트기 전 화덕에 참나무장작으로 2시간가량 불을 지펴 굽습니다.
천연발효종을 사용하여 전날 반죽하고 저온숙성하여 쫄깃하고 속이 편안합니다.
통밀은 우리나라 토종앉은키밀 통곡을 받아 직접 제분하여 사용하여 호밀은 충북 음성 반유성농부님 호밀을 통곡으로 받아 직접 제분하여 사용하며 영양분과 향이 더 짙습니다.
밀봄숲
숲에서 밀을 바라보다
그림작가 신랑과 빵을 만드는 아내가 만나 도시에서 빵집을 운영하다가 자급자족의 삶을 꿈꾸며 시골로 이주해 자급자족을 실천해 나가기 위해 지구에 도움이 되는퍼머컬쳐(지속가능한 농업)방식으로 농사를 지으며 직접 만든 화덕에 우리밀로 빵을 만들고 베이커리카페와 독채펜션도 한동 운영하며 직접 그린 그림으로 굿즈도 만들어 판매합니다.
금,토,일만 운영하는 숲속 빵집 '밀봄숲'과 노천탕이 있는 펜션을 아래에서 예약해 보세요.
작은 숲속마을의 공간 프라이빗한 독채 스테이 밀봄숲
중목구조형태에 나무집이며, 작은 유럽식 정원과 커다란 노천탕이 함께 있습니다.
낮에는 직접 만든 다과와 차 한잔의 여유를, 밤에는 까만 밤하늘 수놓은 별을 바라보며 불멍과 노천탕을, 아침에는 제철재료로 만든 든든한 조식을 내어줍니다.
독채 스테이 펜션 예약하기
자연 속에서 온전한 휴식을 위한 공간입니다.
직접 화덕에 구운 빵과 농사지은 작물
춘천지역에서 판매하는 지역농산물로 매일아침 건강한 조식을 만들어 내어 줍니다.
가끔 빵대신 건강한 주먹밥 혹은 김밥으로 조식이 나가는 경우도 있으며,
초등학생 미만 어린이들은 아기주먹밥이 조식으로 함께 제공됩니다.
춘천 밀봄숲 예약하기
- 밀봄숲
- 주소 : 강원 춘천시 동산면 종자리로 224-53 밀봄숲베이커리
- 찾아가는길 : 네비가 멈추는 군자샘물농장에서 좌측 다리 건너시면 제 1주차장이 나옵니다.
- 제 2주차장은 좀 더 직직 하시다가 주차장 팻말이 보이는 곳 좌측으로 쭉 오시면 제 2주차장이 있습니다.
- 영업시간 : 금,토,일 09:00 - 18:00
- 정기휴무 : 매주 월요일,화요일,수요일,목요일
- 전화번호 : 010-5468-2769
전현무계획 지리산 구례 토종닭->
전현무계획 섬진강 매운탕 은어튀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