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9월 2일 월요일 오후 9시 SBS'생활의 달인'에서는 '김달인' 윤영욱(59세,경력16년)씨를 소개했습니다. 인천의 한 시장 안에 김으로 유명한 가게가 있다고 하는데요. 전국 택배로 대량으로 주문해서 먹는 단골들도 많다고 합니다. 인천 석바위시장 '삼거리푸드'의 김 주문을 아래에서 바로 할 수 있습니다.
가격표
직화구이 파래김 1봉 2,000원
직화구이 파래김 3봉 5,000원
16년 경력의 김 달인 밥도둑
고소한 김 굽는 냄새로 가득한 인천의 시장 앞 가게, 오랜 시간 합을 맞춰온 3인의 달인을 찾는다.
철저한 분업을 통해 누구보다 완벽한 김을 재우는 것이 달인 삼인방의 기술.
김을 굽고, 기름칠과 소금 간을 하는 김 재는 작업에 따라 김의 완성도가 달라진다고 한다.
작은 힘에도 부서지기 쉬운 김에 상처를 내지 않기 위한 적절한 힘 조절은 필수라고 한다.
골무를 통해 정확하고 빠르게 김을 집고 다음 사람에게 패스하는 기술까지 대단하다.
아래에서 인천 김 달인의 김을 주문해 보세요.
건네받은 김에 고소한 기름칠과 적절한 소금 간을 하는 것에서 달인의 연륜을 볼 수 있다.
맛있게 재워진 김을 모아 포장하는 것은 세 번째 달인의 몫.
세 명의 합이 있어야만 비로소 맛있는 김이 완성된다.
우리의 밥상을 책임지는 밥도둑.
김 굽기의 달인들을 만나본다.
남해 청정지역에서 생산된 국산 김을 수정옥돌에 한장 한 장 직접 손으로 정성스럽게 즉석에서 구워 예전에 탄불에 구워 먹던 맛을 살렸습니다.
* 연혁 - 2016년 석바위시장 골목형시장 사업의 일환 "8대 천왕" 참여
- 2014년 신세계백화점 인천점 "재래시장 상품전" 참가
- 2012년 12월 인천시청 발행 월간지 "굿모닝 인천" `아름다운사람`에 기사
- 2008년 한국경제 TV "가자! 전통시장으로" 출연
- 기타 지역 캐이블 방송에 석바위 시장 홍보에 참여
아래에서 인천 김 달인의 김을 주문해 보세요.
저희 삼거리 푸드는 청정지역 남해지역에서 생산된 국산 파래김을 수정옥돌에 구워 예전에 탄불에 구워 먹던 옛맛을 잘 살렸습니다.
또한 생김, 튀각, 부각 등 있습니다.
제일 맛있어서 여기만 고집 합니다.
택배로 지인도 보내줬는데 또 주문해달라고 할 정도입니다.
대량구매는 기본 오랫만에 방문했는데 사장님 꾸준하시네요.
김도 여전히 맛나구요.
매번 사 먹지만 정말 맛있어요.
믿고 먹는 시장김입니다.
여러 종류에 김 파래김, 다시마튀각, 김부각, 돌자반이 진열되어 있다 약간 느낌은 가족이 운영하는 느낌이었다.
시식을 맛본 후 김을 얼마나 살까 어머님 껐도 사자해서 1봉지 2,000원 3봉지 5,000원 김은 금방먹으니까 1봉지는 아쉽고 어머님껏도 해서 총 6 봉지 구입해서 10,000원이었다.
근데 어머님께서 집에 김이 많다며 거부하셔서 얼떨결에 우리가 가져왔다.
아래에서 인천 김 달인의 김을 주문해 보세요.
혹시 김이 눅질지 모르니 지퍼팩 용기에 꼭꼭 포장해서 먹을 때마다 꺼내야지 김은 바로 집에 와서 먹었는데 소금이 적당히 있어서 많이 짜지도 않고 밥이랑 싸 먹으니 진짜 맛있었어요.
임신하고 나서 아침에는 입맛이 없어서 주로 콘푸로스트 먹는데 김 사고 나서부터 그냥 간단하게 어머님이 주신 장아찌와 김만 놓고 끼니 때우기 딱 좋았어요.
혼자 먹게 되면 근사하게 차려먹기도 귀찮고 임산부 치고 먹고 싶은 게 많지도 않고 그냥 평상시와 같은 입맛이라 김이 많아서 아마도 질릴 때까지 먹지 않을까 싶은데 즉석구이 김 만족했어요.
삼거리푸드 위치 및 주문하기
- 주소 : 인천 미추홀구 경원대로 852번 길 25 석바위시장 B-33호
- 도보 : 석바위시장역 1번 출구에서 325m 미터
- 찾아가는 길 : 인천지하철 2호선 석바위 시장역 / 일반버스 석바위시장 / 석바위시장 공영주차장(30분 무료쿠폰) / KEB 하나은행 주안점(구, 외환은행) 주차장(주차비 유료)으로 찾아오시어 시장으로 들어오면 저희 가게가 바로 나옵니다.
- 영업시간 : 매일 10:00 - 22:00
- 정기휴무 : 매월 1일, 16일 휴무
- 전화번호 : 010-5594-3433